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뉴스

  • 공지사항
  • 뉴스
  • 핸드볼가족소식
  • 보도자료
  • 연합회공지사항
  • 핸드볼학교공지사항

> 뉴스 > News

News

대한핸드볼협회, '강국' 크로아티아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Handballkorea
등록일
2019.09.19
조회수
94
첨부

대한핸드볼협회 김경태 아카데미 원장(좌)과 크로아티아핸드볼협회 토미슬라브 그라죠바크 회장(우)이 악수를 하고 있다

대한핸드볼협회 김경태 아카데미 원장(좌)과 크로아티아핸드볼협회 토미슬라브 그라죠바크 회장(우)이 악수를 하고 있다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대한핸드볼협회는 세계적인 핸드볼 강국인 크로아티아핸드볼협회와의 제휴를 통해 선진 핸드볼 시스템을 도입하고 양국 핸드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국 협회는 지난 18일(수)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쉐라톤호텔에서 양국간 핸드볼 교류 협정식을 갖고 ▲지도자 연수 및 아카데미 지도자 라이센스 프로그램을 함께 공유하고, ▲남자핸드볼 합동 훈련 및 A매치 개최(청소년, 주니어까지 확대), ▲미니핸드볼 및 비치핸드볼 교류, ▲심판 연수 및 양국 리그에 심판 교환 프로그램 운영, ▲세계 핸드볼 변화 대응 공동 프로젝트 수행 및 공동 마케팅 방안 발굴 등을 추진키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핸드볼협회(KHF) 아카데미 김경태 원장과 크로아티아핸드볼협회(CHF)
토미슬라브 그라죠바크 협회장 등이 참석해 협정서에 서명했다.

크로아티아는 매년 유럽연맹 지도자 강습회를 주관할 정도로 우수한 아카데미 인력과 교육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옛 유고연방 시절부터 운영되어온 핸드볼 아카데미가 유럽 지도자 아카데미의 시초이자, 지금까지도 매년 유럽연맹에서 주최하는 지도자 라이센스 프로그램을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다. 국제핸드볼연맹(IHF)에서도 크로아티아 협회 지도자 라이센스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해서 현재의 국제연맹 아카데미를 구축했을 정도이다.

또한 양국 협회는 남자핸드볼 교류도 진행할 예정이다. 크로아티아 남자 대표팀은 세계 4강 수준의 힘과 기술을 겸비한 강팀으로 세계 각국에서 합동 훈련이나 A매치 요청이 쇄도할 정도로 인기있다.

크로아티아 남자 성인 대표팀은 올림픽에서만 금메달 2개(96년, 2004년)와 동메달 1개(2012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도 은메달 3개(95년, 2005년, 2009년)와 동메달 1개(2013년)라는 우수한 성적을 올리고 있다.

대한핸드볼협회는 우선 내년 크로아티아에서 개최되는 유럽연맹 지도자 강습회에 한국 우수 지도자를 참가시킬 계획이다. 또한, 남자핸드볼 대표팀의 해외 전지 훈련 캠프 후보로 크로아티아를 포함해 검토할 계획이다.

이번 조인식에 참가한 대한핸드볼협회 아카데미 김경태 원장은 “크로아티아는 세계 남자핸드볼 강국으로 유럽 핸드볼 아카데미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국제핸드볼연맹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정도로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정서 체결로 유럽의 선진 아카데미 운영 노하우를 한국에 접목해 한국 핸드볼 수준을 한단계 높일 계획”이며, “지난 7월에 체결한 국제핸드볼연맹(IHF) 핸드볼아카데미와 이번 크로아티아가 중심이 되는 유럽연맹 아카데미를 함께 접목하여 한국에 맞는 최고의 핸드볼 교육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행사 의미를 밝혔다.

사진=대한핸드볼협회

bolante0207@stnsports.co.kr 

댓글쓰기 (0개)

     *댓글은 최대 1000자 까지 입력가능하며, 욕설/비방글/상업적 홍보/스팸성 댓글은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